http://www.ansan.go.kr/yellowPage/mailing.jsp?menuId=01006027&id=1004&mode=S¤tPage=1&articleId=1156601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윤화섭 안산시장, "버스파업 극적 타결 감사"
주관부서 대중교통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9/01/11
첨부  42. 윤화섭 안산시장 버스파업 극적 타결 감사-1.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윤화섭 안산시장, “버스파업 극적 타결 감사”
관내 버스업체 방문…노사 양측 대표와 대화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 10일 관내 버스업체인 경원여객을 방문하여 이날 밤샘 조정 끝에 노사간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하여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구내식당에서 노사 양측 대표와 식사를 같이 하며 격려했다.

 윤 시장은 “버스 파업으로 출근길 시민들이 추위에 떨며 불편을 겪지 않을까 저 또한 노심초사하며 타결되기를 간절히 기다렸다. 새벽까지 이어진 막판 교섭에서 노사가 한발씩 양보하여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시민들이 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경원여객 노조 전종진 지부장은 “버스 파업으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린 데 죄송하다”고 말했다. 경원여객 민충기 대표는 “향후 경원여객 노사 양측이 더욱 노력하여 시민이 편한 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 시장은 파업 예고로 시민의 대중교통 불편이 예상되자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도록 새벽에도 수시로 노사 대표에게 전화하고, 버스업체를 방문하는 등 과거와는 다른 방식의 적극적인 중재 노력을 했다.

 윤 시장은 “앞으로 노사 대표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한 후 안산 시내버스의 전반적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중교통의 서비스 질을 향상해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산시 환경교통국 대중교통과 (이혜석)
    Tel  : 031-481-2955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대부도 방아머리상인연합회, 노인회 후원금 전달
다음글 안산시, 여성청소년 생리대 구입비용 지원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언론홍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