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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원구소개

행정지원 서비스 분야

행정서비스헌장 이미지 아래 내용 참조
행정서비스헌장 이미지

행정서비스헌장의 개념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 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구민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표준, 제공방법 및 절차, 의견수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평가 등을 정해 공표하고, 실전을 구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 처리

  • 1.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2.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내부 부서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 확인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열린 자치행정구현

  • 1. 민간자율방범대 운영 활성화

    주민 스스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의 운영비를 지원하고 분기별 지도,점검을 통하여 내실있는 방범활동으로

    범죄예방 및 지역 안정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
    • 각종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에 관한 계약정보는 인터넷에 게재, 시민에게 공평한 입찰기회를 부여하여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3. 공직사회의 원칙과 기강 확립
    • 합법성을 기초로 열심히 일한 자와 위법ㆍ부당 행위자를 엄정 구분하여 공직기강이 설 수 있게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건전한 문화체육 진흥

1.관내 체육시설, 노래연습장, 게임제공업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교육을 통해 건전한 유통문화 조성 및 문화체육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주민 정보화 마인드 확산 위해 노력

  • 1.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서비스 제공
    • 단원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구정방향 및 각종 구정소식, 고시․공고문을 게시하여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전자우편(E-mail)을 통한 질의응답 등 대민 온라인서비스는 48시간 이내에 회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의 장애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월 1회이상의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8시간 이내에 복구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2. 구민 정보이용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교육 실시
    • 각동 주민자치센터 정보화교육장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정보화 마인드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구민 정보이용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교육 지원 - 위치(동), 계, 고잔동, 중앙동, 호수동, 원곡동, 백운동, 신길동, 초지동, 선부1동, 선부2동, 선부3동, 대부동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동) 고잔동 중앙동 호수동 원곡동 백운동 신길동 초지동 선부1동 선부2동 선부3동 대부동
    pc(좌석수) 155 14 15 15 14 14 15 15 15 13 15 10

    각동 주민자치센터 정보화교육장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정보화 마인드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구민 만족의 행정서비스 제공

  • 1. 쾌적하고 깨끗한 청사 이용 서비스 제공
    • 구청사 이용 민원인이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청사를 관리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주민자율방범대 지원 행정지원팀 481-6123 481-6571
공사ㆍ용역ㆍ물품구입 회계팀 481-6174
건전한 문화체육 증진 문화체육팀 481-6063
청사 이용 서비스 제공 청사관리팀 481-6178
정보서비스 제공 정보통신팀 481-6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