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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복지행정 서비스 분야

행정서비스헌장 이미지 아래 내용 참조
행정서비스헌장 이미지

행정서비스헌장의 개념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 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구민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표준, 제공방법 및 절차, 의견수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평가 등을 정해 공표하고, 실전을 구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수요자 중심의 복지 행정서비스 제공

  • 1. 복지대상자의 급여를 적기에 적정하게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2. 복지대상자의 체계적인 변동관리를 통해 적정급여 제공 및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 복지만족도 향상을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통합조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4. 찾고 싶은 경로당이 되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5.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6. 결식우려 아동과 저소득층 노인이 양질의 식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7. 영유아보육료의 전면 무상지원으로 높아진 사회적 관심에 발맞추어,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집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안내 -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수급자 및 장애인 급여 지원 사회복지담당 481-6211 481-6574
복지대상자 상담 및 신규 조사 통합조사담당 481-6218
복지대상자 통합관리 및 적정급여 지원 통합관리담당 481-6224
노인 및 아동복지 지원 가정복지담당 481-6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