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상록구소개

행정지원서비스 분야

행정지원서비스 분야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 처리

  • 1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2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고 행정 내부 부서 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 확인하여 처리하겠습다.

소통하는 행정 구현

  • 1행정정보공개 적극적 실시 - 자치행정분야에 관한 자료를 요구하실 경우에는 정보공개 규정의 범위 안에서 10일 이내에 적극 공해 드리겠습니다.
  • 2투명한 회계질서 확립 - 각종검사, 용역, 물품구매 등에 관한 계약정보는 인터넷에 게재, 시민에게 공평한 입찰기회를 부여하여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건전한 문화체육 진흥

  • 1관내 체육시설, 노래연습장, 게임제공업 등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과 점검을 실시하여 건전한 유통문화 조성 및 문화체육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구민 만족의 행정서비스 제공

  • 1쾌적하고 깨끗한 청사 이용
    - 구청사 이용 민원인이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청사를 관리하겠습니다.

지역주민 정보화 마인드 확산 위해 노력

  • 1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서비스 제공
    ·상록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구정방향 및 각종 구정소식, 고시ㆍ공고문을 게시하여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2구민 정보이용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교육 실시
    ·각 동 주민자치센터 정보화교육장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정보화 마인드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