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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서비스 분야

민원행정서비스 분야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1고객 전용 복사기 1대, 전화기 1대, 무선인터넷서비스, PC설치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민원처리시 확인이 필요한 사항 중 내부 확인가능사항은 민원인의 신청 없이 즉시 확인하여 민원 처리기간을 법정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3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친절ㆍ신속ㆍ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
  • 4민원발급 ONE-STOP 통합창구를 운영하여 민원발급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 5지방자치단체 주40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라 탄력적 근무를 실시하여 행정공백없는 민원서비스 제공 및 시민불편의 최소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6무인민원발급기의 효율적 운영으로 행정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관공서를 찾아야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 7민원행정실명제를 적극 추진하여 더욱 책임있는 행정을 하겠습니다.
  • 8가족관계등록신고에 따른 접수 및 기록을 신속히 처리하여 민원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9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사유로 인하여 토지표시의 변경에 관한 등기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토지이동이 정리되는 즉시 토지표시변경 등기촉탁을 완료하겠습니다.
  • 10지적측량검사 및 토지이동에 필요한 조사업무는 현장에 출장하여 토지소유자와 눈높이를 맞춰 공정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재산권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11지적측량 민원을 신청하시는 고객의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봉사과에 "지적측량 민원접수창구"를 개설하고 측량대행기관인 지적공사의 전담직원 배치·운영하여 지적공사에 가시는 불편함이 없도록 1회 방문 민원처리를 실시하겠습니다.
  • 12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지적공부상의 경계와 실제 이용상의 경계가 불일치하는 토지의 경계를 바로 잡아, 구민의 재산권보호와 디지털지적 구축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 13지적공부를 세계측지계로 변환하여 국가적·국제적 공간정보 기반 구축 및 빅데이터의 민간분야 활용기반 마련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14지적기준점의 철저한 관리를 통한 정확한 성과제시 및 지적재조사완료지역에 대한 성과검증으로 국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5부동산불법중개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등록된 부동산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연4회(분기별) 민관 합동 지도·점검 및 월별 명예지도점검위원들의 자체계도 활동으로 고객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건전한 부동산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 16부동산 중개업 업무보증설정 만료 시 사전 안내문을 발송하여 업무보증 미설정으로 인한 행정처분 등 중개업자들의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17부동산중개업 개설, 이전 및 각종 등록사항 변경 신청에 대한 법정기한 단축처리로 중개업자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18신속·정확한 부동산거래계약 신고제도 운영으로 부동산거래사고를 예방하고 공정한 행정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9SMS(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민원인들에게 유기민원, 어디서나민원처리, 가족관계 처리 및 토지이동결과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