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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행정서비스 분야

세무행정서비스 분야

납세자 개개인의 서비스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세정 구현

  • 1고객 전용 복사기 1대, 전화기 1대, 무선인터넷서비스, PC설치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납세자의 보다 편리한 지방세 납부를 위하여 가상계좌납부, 카카오페이 앱결제, 자동이체, 인터넷지로 납부, 신용카드납부, ARS자동납부 등의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3납부하신 지방세가 과오납 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지방세 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안내 하겠습니다.
  • 4정확한 부과를 위하여 과세자료를 철저히 정비하고 착오부과율이 제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5납세고지서는 납기 개시일 5일전까지 반드시 전달함으로써 납세자가 납부준비기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6신고납부 세목은 신고기한, 방법, 절차 등을 미리 안내하여 가산세부담 등 납세자의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7체납처분은 납세자가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도록 최소한 1주일 전에 사전 예고하여 납세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8전화·우편·인터넷으로 민원 신청하시면 신속하고 정확히 처리하여 그 결과를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9평소 납세자들이 요구하는 지방세 개선 사항들이 제도개선으로 이어 질수 있도록 충분히 검토하여 관계기관에 제도개선을 적극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10지방세의 부과 또는 징수를 목적으로 업무상 취득한 정보는 비밀을 보장하고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목적 외 용도로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 11우리는 세무행정을 수행함에 있어 납세자의 권리헌장을 착오 없이 실현하며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