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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주택행정서비스 분야

도시주택행정서비스 분야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1옥외광고물 신고는 법정처리기일 (신고 3일, 허가 7일)을 준수하되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2인허가에 대한 법정 처리기한 준수 및 건축물 사용승인 시 현장조사 대행자 삼진아웃제 운영 등을 통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건축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3건축물대장 기재변경, 전환, 합병, 말소 등의 민원신청이 있을 경우 신속한 업무처리 및 처리기간 단축으로 신뢰성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1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지속적 행정지도와 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 2어린이공원 및 녹지공간을 잘 정비하여 구민의 여가와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녹지조성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건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시공 중인 공사장에 분쟁이 발생할 시 건축주, 민원인, 구청 간 조정 및 협의를 통하여 원만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인ㆍ허가 신청방식이 세움터 접수로 변경되면서 발생되는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고객의 요구사항이 불가능하거나 수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대안을 제시하여 고객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위반 건축물을 예방하고 철저히 단속하겠습니다.

  • 1무단으로 건축 및 용도 변경하는 등의 위반건축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발생예방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행정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2상존하고 있는 위반건축물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관리를 실시하여 법질서 확립 및 준법의식을 함양하고 위반행위를 근절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