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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록구소개

도시주택행정서비스 분야

도시주택행정서비스 분야

투명한 건축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은 항상 고객의 편에 서서 생각하고 전화민원 상담시 성실히 답변하겠으며 소원·진정 등 불편·부당사항에 대한 시정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투명하고 신속·공정·친절하게 처리·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시공 중인 공사장에 분쟁이 발생할 시 건축주, 민원인, 구청 간 조정 및 협의를 통하여 원만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허가에 대한 법정 처리기한 준수 및 건축물 사용승인 시 현장조사 대행자 삼진 아웃제 운영 등을 통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건축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인·허가 신청방식이 세움터 접수로 변경되면서 발생되는 불편함을 적극 개선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구사항이 불가능하거나 수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대안을 제시하여 고객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위반건축물 예방 및 단속

  • 무단으로 건축 및 용도 변경하는 등의 위반건축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발생예방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행정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상존하고 있는 위반건축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관리를 실시하여 법질서 확립 및 준법의식을 함양하고 위반행위를 근절토록 하겠습니다.

건축물대장 관련업무의 신속한 처리

  • 시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축물대장의 전산화를 통하여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관리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 건축물대장 기재변경, 전환, 합병, 말소 등의 민원신청이 있을 경우 신속한 업무처리 및 처리기간 단축으로 신뢰성 있는 시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불편사항 접수안내

  • 매월 1회 「안전 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 재난·재해 관리대상시설에 대한 일제조사 및 안전점검을 년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의 불편사항 접수 안내

우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전화·우편·팩스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3일 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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