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0.01.22, 조회수 18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안산동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추진
등록부서 상록구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0.01.22
내용

안산동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추진

정이 있는 따뜻한 마을안산동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추진

안산동(동장 도원중)은 설명절을 맞아 안산동을 찾는 귀성객들이 깨끗한 고향에서 설을 지낼 수 있도록 121일 안산동 관내 중심상가 주변 도로 및 수인산업도로(국도42호선) 양방향 녹지대를 중심으로 장기 방치 쓰레기와 불법현수막·전단지를 대대적으로 수거하는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하여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상공인회 생활안전협의회 등 11개 직능단체 회원 및 안산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불법투기된 생활쓰레기(1.5t)와 불법현수막(30여개)을 수거하였다.

 

참여자들은 2개 조로 나누어 수인산업도로(국도42호선)를 중심으로 양 도로변 목지대와 육교 안산동행정복지센터 뒤편 장하로 부근과 수암동 중심 상가 및 주택가 골목 구석구석까지 불법현수막과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깨끗한 안산동 거리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활동에 앞장섰다. 또한 이날 국토대청결운동에는 상록구청 환경위생과 기동반에서 집게차 등을 지원하여 녹지대 안에 있는 장기 방치 쓰레기를 일제 정비하였다.

 

도원중 안산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안산동 단체 회원님들이 솔선수범하여 국토대청결 운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를 드리며 안산동을 찾는 귀성객들이 가족과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설을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이 있는 따뜻한 마을안산동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추진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