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0.09.15, 조회수 19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안산시 이동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 사랑의 매실 장학금 전달
등록부서 이동행정복지센터
등록일 2020.09.15
내용 안산시 이동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위원장 박미화)는 지난 15일 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매실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는 관내 저소득 초등학생들 지원을 위해 이동 행정복지센터에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사랑의 매실 장학금은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가 매화동산에서 수확한 매실을 지역주민들에게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으로 관내 저소득층 초등학생들을 위해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이동 행정복지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으로 접수했으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관내 초등학교에서 학생을 추천을 받아 전달할 방침이다.

박미화 운영위원장은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인데 좋은 매실을 키우기 위해 많은 고생을 하신 직능단체, 마을주민들 덕분에 이렇게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뿌듯하며, 내년에도 많은 학생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희 이동장은 “매년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의 노고와 지역 주민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주민들과 운영위원회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는 이동행정복지센터의 직능단체인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진흥회, 자율방범대로 구성된 위원회로, 2010년부터 매년 구룡매화동산에서 수확한 매실 판매로 발생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