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민원안내

365행복드림민원실

365행복드림민원실

시민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민원처리로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

  • 운영시간 : 09:00~18:00
  • 장소 : 시청 민원실
  • 주요처리업무
    • 주민등록 등ㆍ초본 및 인감증명 등 제증명 발급
    • 유기민원 접수 및 이송
    • 여권 신청 및 교부

장애인·임산부·노약자 우선배려 창구 운영

  • 위치 : 여권민원 5번창구 옆
  • 업무 : 여권접수 및 교부
장애인·임산부·노약자 우선배려 창구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일과시간 내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직장인 등 민원편의 증진 도모

  • 운영시기 : 2009.11.11. ~ 지속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08:00~09:00, 평일 야간 18:00~22:00 / 토요일·공휴일 09:00~18:00 (설날[음력] 및 추석 당일 휴무)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야간 및 휴일 민원실 운영 중단 : 2020. 3. 9.(월) ~ 상황 안정 시까지
  • 장소 : 시청 민원실
  • 주요처리업무
    •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등 제증명 발급
    • 중계민원 접수(출생, 전입 등 안산시민만 가능) ※ 평일 오전(08:00~09:00) 제외
    • 여권 신청 및 교부
  • 문의사항 : 주민등록 관련 ☏ 481-2136, 2716 / 여권 관련 481-2138, 2983 (야간 및 공휴일 481-2139)

민원실을 방문하실때는 가급적 혼잡한 월요일보다는 목·금요일이 좋습니다. 오래 기다리는 오후보다는 오전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