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민원안내

소개 및 이용안내

소개 및 이용 안내

연혁

  • 2012.08.08. :「안산시 민원상담 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제정
  • 2013.02.13. : 안산시 민원상담 콜센터 시범운영(본청)
  • 2013.05.02. : 업무 확대 상담(본청+사업소)
  • 2013.05.10. : 콜센터 개소(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39, 2층)
  • 2013.08.08. : 전 부서 업무 확대 상담(본청+사업소+구청+동 주민센터)
  • 2014.05.28. : 콜센터서비스 분야 KS인증 획득(한국표준협회)

이용시간 : 365일

  • 평일 : 08:00∼19:00
  • 주말·공휴일 : 09:00∼18:00
  • ☞  업무시간 외 : 당직실(市) 연결 ARS
    ․ 시청(市) 당직실 : 481-2222
    ․ 상록구청 당직실 : 481-5222
    ․ 단원구청 당직실 : 481-6222

이용방법

이용요금

통화 요금 부과
  • 민원인 가입 통신사 요금제에 따름.
    • (대표번호 연결 시, 핸드폰 무제한 요금제라도 가입 핸드폰요금제에 따라서 기타통화로 과금될 수 있음)

콜센터 ARS 안내멘트

업무시간 (상담시간 중 안내)
  • 대표번호 : 1666-1234
    • 안녕하십니까? 안산시민원콜센터입니다.
    • 상담원을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내용이 녹음됨을 알려드립니다.
  • 그 외
    • ㅇㅇㅇㅇ 입니다.
    • 친절하고 빠른 상담을 위해 민원 콜센터로 연결되며, 통화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내용이 녹음됨을 알려 드립니다.
업무종료 이후 (야간 포함)
  • 죄송합니다. 지금은 상담시간이 종료되었습니다.
  •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7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입니다.
  • 시청 당직실 연결은 1번, 상록구청 당직실 연결은 2번, 단원구청 당직실 연결은 3번을 눌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