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5-10-29 조회수 24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단원구 원곡동, 제6회 다문화음식축제 성황리 개최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5-10-29
내용
- 1천여 명 주민, 국적도 잊고 즐겁게 어우러진 축제의 장 -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원곡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주현)와 원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손석주)는 지난 26일 원곡동 행정복지센터 앞 부부로 55 일원에서 6회 원곡동 다문화음식축제 &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1천여 명의 다양한 국적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문화 음식과 공연,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기며 모두가 하나되는 감동을 선보인 이번 원곡동 다문화음식축제원곡동 행정복지센터 앞 도로 일부를 차량 통제하여 전년보다 규모를 확장하고 경기도 더드림 재생사업으로 일부 예산을 지원받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명나는 풍물마당 터주의 식전 공연이 시작되어 흥이 오른 무대는 개회식과 초청가수 공연(그렉) 마술공연으로 점차 객석이 채워져 갔으며 원곡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웰빙댄스 장구난타 라인댄스와 풍물놀이 외국인 공연팀(3) 태권도 시범 K-pop 댄스공연 안산시 직장인밴드 초청가수(오혜빈, 제이린, 김지훈, 성유빈) 공연까지 객석을 가득 메운 주민들은 자리를 떠날 줄 몰랐다.

또한 예교실의 전시와 체험 오징어게임을 통해 다양한 연령의 주민들과 대면하며 소통의 장을 펼치는 한편, 음식부스에는 중국·터키·네팔·인도·필리핀·페루·북한·대한민국 등 8개국이 참여하여 시민들과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저렴하게 각국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이 밖에도 타로 커피화분 만들기 인스타그램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한마당이 되었다.

박주현 원곡동 주민자치회장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지역사회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였다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문화행사를 통해 더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손석주 원곡동장은 우리동에서 도로를 막고 진행한 첫 행사로 인근 상가 주민들의 협조로 성공적인 축제를 치룰 수 있었다, “더욱 다채롭고 다양한 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주민 모두가 참여하고 하나되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