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소리Community

윤석진(국민의힘)의원
윤석진
(국민의힘)

시민의소리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을 실현하겠습니다.
게시글
제목 안산 시민시장 이전 및 오일장 폐지
등록자 이종우 등록일 2018/11/23
구분 윤석진의원
첨부  관리 소흘2.jpg
 인도점거, 불법주차.jpg
안산 시민시장 이전 및 오일장 폐지
안산 시민시장 이전 및 오일장 폐지
의원님 안산 시민시장 문제 해결 좀 부탁 드립니다.
안산에 30년 이상을 살았고 그 주변 아파트가 개발 되기 이전부터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까지 안산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안산 소재의 중소기업에 근무 중인 사람입니다.
시민시장 하루 이틀 문제도 아니고 도대체 왜 문제 해결을 해주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장날이면 집앞 현관 입구 까지 죄다 막아 놓는 불법주차, 평상시에는 폐허같은 관리상태, 장날이면 주택가 바로 옆에서 취객들의 싸움과 고성방가, 인도를 점거한 노점상들과 도로를 줄잇는 불법주차.
제가 어릴적부터 겪던 이 지긋지긋한 문제를 얼마 후 입주하면 제 아이들이 똑같이 겪게 됩니다. 제발 멈춰 주십시요. 멈출수 있게 꼭 좀 도와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시민시장 관리운영 조례 16조에 따르면 수탁자는 상거래 질서확립, 소비자 보호 및 편익증진, 주변환경 개선의 의무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의무를 다히지 않고 방치하여 수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많은 문제가 발생함에도 시 담당자는 19조 시민시장 활성화를 위한 5일장 운영 만을 운운하며 개선의 의지조차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 조례 제6조 1항. 시설물 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전대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상인들이 창고 형태로 전대함을 방치하고 있으며 제6조 3항. 정당한 사유없이 월 20일 이상 영업하지 않은 자에게 사용허가 취소해야 함에도 실태조사 조차 하지 않고 직무 유기하고 있습니다.

[안산 시민시장 이전 및 5일장 폐지 요구]
시민시장 사용승인 연장 철회해라! 시민시장 철거 및 퇴출을 강력히 요구 합니다.
18년행정사무감사 결과와 같이 안산시에서 조성하고 임대를 준 상설시장이 일반창고 등으로 변질되어 더 이상에 상설시장의 구실을 못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활성화를위해 5일장을 허용 하였지만 시장 내부는 비어 있고 외부로 불법노점 상인과 불법 주정차로 시민들에 보행 통로 방해 행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불법 주정차로 어린 초등학생자녀들의 보행 안전에도 위험이 노출 되어있습니다.
본 민원인은 5일장 불법 노점행위단속과 불법 주정차행위 단속 더 나아가 시민시장 철거 및 퇴출을 요구 합니다.
또한 구도심 서부쪽에 몰려있는 중학교 시설 학군/학교 재배치도 요청과 함께, 시민시장부지(12.741m2)에 중학교 시설 이전 신설 요청드립니다.
안산시는 크게 신도시와 구도시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6년도 기준 학업성취도가 구도시쪽 중학교들이 하위권을 밑 돌고 있으며 신도시만 중학교 시설들이 100~300m 단위로 밀집 되어 있습니다.
본 민원인은 구도심 학업성취도 향상, 자녀의 안전한 통학 및 학군 구성이 필요한 곳으로 시민시장 부지를 적극 요청 드리며 , 안산교육지청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 요청,정책에 반영 될수 있게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안산시민시장 이전 및 5일장 폐지 촉구]
시민시장 사용 승인 연장 철회해라!
1. 폐허처럼 방치된 시민시장
시민시장은 5일장이 서지 않는 평소에는 폐허나 다름없는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
평소 점포의 20%도 운영되지 않고 있으며 방치된 점포는 폐허나 다름 없는 상태로 각종 범죄의 장소로 악용될 우려가 있다.
밤이되면 어둡고 사람도 다니지 않아 범죄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는 상태로 지역 주민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한다.

2. 범죄, 교통사고 유발
어린 학생들이 등하교길에 경유하게 되는 곳으로써 운영되지 않고 방치된 점포들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다.
오일장이 서면 불법주정차들에 의해 시야확보가 되지않아 사고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키가작은 어린 아이들의 도로 횡단 시 사고 위험이 크다.
인도를 상인들이 점거해 사람들이 도로로 다니고있다. 마찬가지로 사고 위험이 따른다. 이게 과연 상식적인 시정 활동이 맞는지 반문 한다.

3. 오일장은 난장판
오일장이 서면 사고위험에 무질서 까지 더해진다. 무질서한 불법주정차 문제, 교통혼잡, 인도까지 점거한 노점상문제, 오물 미처리 문제
주거지 바로 옆에서 행해지는 주취자 소음과 폭력 문제 등 매우 심각하다.

4. 도시 미관 저해하는 시민시장
도시 지역의 균형적 발전의 일환으로 도시 미관을 저해 하고 주변 지역주민에게 피해를 주는 시민시장 문제!!
안산시는 오래도록 방치되고 있는 시민시장의 위와 같은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기 바란다.

A. 라성시장 상권보호나 잘해줘라!
시민시장 매우 근접한 위치에 이미 라성시장이 있어 궂이 지금의 위치에 시민시장이 있을 이유가 없다.
주택가 중심에 위치해 주변 환경과 공존하지 못하고 있으며, 기존 라성시장 상인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오일장을 라성 시장 쪽으로 이전해 기존 상인과 공존할 수 있게 하라.

B. 도시 불균형적 발전 해소해 달라!
구도시와 신도시의 균형적인 발전과 도시재생 활동의 일환으로 시민시장의 이전 및 오일장 폐지를 꼭 추진해 주길 바란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형평성에 어긋난 '도시계획 조례' 개정 부탁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