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3-02-01 조회수 148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사동, 2023년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 구성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3-02-01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2023년 사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신규위원을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사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는 문선미 사동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복지기관 관계자 등 지역 실정에 밝은 7명의 인원으로 구성됐다.

운영위는 주민의 의견을 들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행복마을관리소의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회의에선 그간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추진한 ▲ 취약계층 행복한끼 ▲취약계층 집수리 ▲안전한 등굣길 지원 ▲폐현수막 재활용 ▲마을정원 관리 ▲펫티켓 캠페인 ▲재활용정거장 등 사업사례를 살펴보고 2023년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사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오는 1일부터 새롭게 마련된 공간(안산시 상록구 석호로 168, 2층)에서 업무를 시작하며, 지킴이와 사무원 5명이 사동 주민을 위한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특화사업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운영위원회 신규위원으로 위촉된 상록장애인복지관 강기태 관장은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은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많은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이며,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행복한 마을로 만드는 데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문선미 사동장(사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장)은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을 발굴, 주민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마을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