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0.10.15, 조회수 19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상록구 이동통장협의회, 다 같이 함께 깨끗한 이동 만들기에 구슬땀
등록부서 이동행정복지센터
등록일 2020.10.15
내용 상록구 이동통장협의회(회장 임민순)는 지난 13일 이동행정복지센터 주변 화단 꽃 심기, 구룡산 매실나무 비료 작업, 한대앞역 주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정비는 이동통장협의회 회원들과 박태순·현옥순 시의원, 이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및 직원들이 참석하여, 코로나19의 단계 완화에 따른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진행되었다.

이동행정복지센터 주변 화단에 빨갛게 물든 일일초, 화사한 노란 금잔화 등 가을꽃을 심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가을의 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환경정비를 하였으며, 이동의 대표 식수인 매실나무에 비료를 주어 내년도 매실 수확을 준비하였다.

특히 통장, 시의원, 직원들이 낫과 톱, 예초기를 들고 2시간 동안 방치된 한대앞역 잡초 제거와 가로수 정비, 주변 쓰레기 수거를 하였다. 지나가는 시민들도 잡초와 쓰레기가 제거된 한대앞역을 보면서 뿌듯한 미소를 보내주셨다.

임민순 이동통장협의회 회장은 “무단투기 쓰레기와 잡초 제거를 하여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며 가을꽃으로 화사해진 행정복지센터 화단을 보니 코로나로 인해 우울했던 마음이 밝아지는 것 같아 좋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이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최승희동장은 “바쁘신중에도 시간을 내어 환경정비에 참여해 주신 관내 시의원님들과 이동통장협의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동통장협의회와 힘을 모아 이동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