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0.10.16, 조회수 20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안산동 관내 지역아동센터 '힐링 피크닉 데이' 개최
등록부서 안산동행정복지센터
등록일 2020.10.16
내용 안산시 상록구 안산동(동장 도원중)은 관내 믿음·굿하우스·수암 지역아동센터 3곳과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야외 나들이 행사로 ‘힐링 피크닉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누적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종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하여 추진되었고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총 158명분의 도시락과 간식 등을 지원했다.

행사 내용으로 각 센터별로 인근 명소에서 야외 나들이로 ‘믿음지역아동센터-노적봉 걷기’, ‘굿하우스지역아동센터-수암봉 등반’, ‘수암지역아동센터- 단원조각공원 걷기’를 각각 진행했고, 센터로 돌아와 식사와 다과 시간을 가졌다.

믿음지역아동센터 김영희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휴대폰 사용시간이 늘어나고, 아동들의 정신 건강이 염려되었는데 이렇게 밖에서 활기찬 시간을 보내게 되어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가 해소된 것 같아 보기 좋다”고 밝혔고, 굿하우스지역아동센터 서용호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을 위해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는 뜻을 전달하였다.

또한 수암지역아동센터 안영희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야외에서 활력을 충전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일상생활을 이어갈 것같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주해주신 안산동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안산동 도원중 동장은 “코로나19로 아이들이 학교 등원을 못하게 되면서 맞벌이 가정이나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아동들의 돌봄에 공백을 채워주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먼저 전하고 싶고, 앞으로도 아동 돌봄의 대표적인 기관으로써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