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0.11.10, 조회수 35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사동 마을정원 "함께가든"에서 함께 가꾸고, 함께 즐겨요
등록부서 사동행정복지센터
등록일 2020.11.10
내용 안산시 상록구 사동주민협의회는 2020년 경기도 ‘시민 참여형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사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완충 녹지대와 둥지길 골목정원을 중심으로 “함께가든”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1월 5일부터 한달 간 마을정원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초등, 중·고등, 성인으로 구분하여 교육 대상을 모집하고 매주 총 4회에 걸쳐 식물과 정원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별 10명 이내의 소규모 인원으로 야외에서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방역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여 이루어진다.

박유순, 이영임 사동주민협의회 공동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힘들게 조성한 마을정원 사업이 헛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정원을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에 추진하는 마을정원사 교육, 초화류 식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관심 속에서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숙 사동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주민들이 마을정원에서 힐링하며 조금이나마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마을정원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