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많음
미세먼지 ㎍/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3-01-10 조회수 108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하세요
등록부서 공보관
주관부서 문화체육관광국 위생정책과 식품안전팀
등록일 2023-01-10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0일 겨울철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개인위생은 물론 식품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식품을 섭취하면 24~48시간이 지나 묽은 설사 또는 구토가 2~3일 간 지속되며 낮은 발열, 탈수,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바이러스 식중독균으로 전염성이 높은 질환이다.

특히, 노로바이러스는 기존 식중독 바이러스들과는 달리 기온이 낮을수록 활발하게 움직이고 생활 속 잘못된 습관으로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손을 깨끗이 씻고, 음식은 충분히 익혀먹고 과일·채소는 흐르는 물에 세척해 먹으며, 물은 끓여 마시는 등 위생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

이미경 위생정책과장은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인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만 잘 지켜도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며 “예방수칙을 철저히 실천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국 위생정책과 식품안전팀
김 우 연
031-481-2236
첨부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