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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경매의 정의
- 수지 대신 무선응창기를 사용하여 응찰에서부터 낙찰까지의 전과정을 전자화한 경매입니다.
왜 전자경매를 하는가?
- 경매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경락정보 실시간 전파 기반이 구축됩니다.
- 정보화를 통해 도매시장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편익을 도모하고 도매시장의 경쟁력을 향상)
전자경매 과정
출하자(농업인)
- 출하농산물이 공정하게 거래되고, 경락가격을 안방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광판에 공개되는 낙찰가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하농산물의 거래현황을 안방에서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국도매시장의 경락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 보다 유리한 출하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 전자경매로 도매시장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 전자경매로 경매의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믿고 찾는 도매시장이 되었습니다.
- 판매원표 작성, 정산서 발급등 도매시장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상품성 평가에 보다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소매상)
- 경락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도 · 소매할 수 있습니다.
- 경매현장에서 전광판만 보면 경락가격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