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관광명소

6경 동주염전

동주염전
6경동주염전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명품 천일염

  1. 위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주길 18
  2. 문의 010-5441-6829
  • 상세정보

    1. 동주염전은 1953년에 개설된 대부도의 대표적인 염전으로 대부도의 38만 평 염전에서 지금까지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소금을 채취하고 있습니다. 동주염전 소금은 화학장판지 대신 옹기조각을 깔아 만든 염전에서 생산하는 ‘깸파리소금’으로, 맛과 품질이 우수하여 예부터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천일염입니다. 동주염전 천일염의 품질은 독특한 생산방식에서 비롯됩니다. 옹기타일을 깐 갯벌에서 천일염을 생산하는 ‘옹기판염’ 방식 때문입니다. 덕분에 생산 과정에서 중금속 등의 유해성분이 쉽게 배출되며 소금의 품질을 좌우하는 미네랄의 함유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2. 동주염전은 단순한 소금생산과 판매에만 그 역할이 그치지 않고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염전에서 소금을 채취해보는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연의 작용으로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과학적으로 학습한 뒤 염전에 들어가 소금을 채취하고 채취한 소금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게 해 학습효과가 높습니다.
  • 동주염전 체험장 미운영 알림

    1. 미운영 기간: 2020년 ∼ 2022년 예정(체험장 재정비 사업 완료 후 재개방)

      사업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2. 미운영 장소 : 동주염전 체험장(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643-19번지 일원)
    3. 문의 : 안산시 관광과(☎031-481-3101)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