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테마여행

반일코스

  • 반일코스

    1. 다문화음식거리
    2. 화랑유원지
    3. 경기도 미술관
    1. 1코스다문화음식거리
      다문화음식거리
      1. 원곡동에 위치한 다문화음식거리는 외국인지 한국인지 착각이 들 정도로 외국 상점과 외국 식당이 즐비합니다.
      2.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90여 개 아시아권식당뿐 아니라 아시아 마트가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음식과 물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
      3. 2009년에는 경기도로부터 ‘음식문화시범거리’로 지정됐습니다.
    2. 2코스화랑유원지
      화랑유원지
      1.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화랑유원지에서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호수와 인공암벽등반장 그리고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도 미술관이 있어 안산의 다채로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족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3. 3코스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
      1. 경기도미술관은 현대미술작품을 위주로 전시하는데, 2006년 개관 이래 특별전, 기획전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2. 미술전문가가 아닌 일반인과 어린아이까지 누구나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미술관으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1. 대부도 유리섬
    2.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3. 구봉도 낙조전망대
    1. 1코스대부도 유리섬
      대부도 유리섬
      1. 베네치아 유리공예로 유명한 이탈리아 북부 도시 무라노를 꿈꾸는 유리섬은 2012년 43,000㎡ 규모의 넓은 공간에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유리공예 작품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리작가들의 제작시연, 유리 작품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2. 2코스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화랑유원지
      1. 도어항수산물직판장은 탄도 입구에 위치한 안산어촌민속박물관 건너편에 있으며 탄도어촌계 어민이 직접 운영하는 43개소의 회센터와 1개소의 어판장이 있습니다.
      2.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산물을 구입해 2층 식당으로 가져가면 즉석에서 요리해주는 음식을 맛 볼 수도 있습니다.
      3. 특히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 칼국수와 각종 해산물구이로 유명합니다.
    3. 3코스구봉도 낙조전망대
      경기도미술관
      1. 대부도의 북단에 위치한 구봉도는 아홉 개의 봉우리를 의미하는 이름입니다. 특히 ‘할배바위’, ‘할매바위’ 사이로 보이는 석양은 서해안 최고의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2.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대부도의 비경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