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테마여행

하루코스

  • 하루코스

    1. 시화호조력발전소
    2.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3. 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
    1. 1코스시화호조력발전소
      시화호조력발전소
      1.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화호조력발전소는 연간 50만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합니다.
      2. 9m의 조수간만의 차가 발생하는 시화호는 국내 최적의 조력발전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조력발전소의 전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2코스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1.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5km에 이르는 메타세콰이어길과 계절별 특색이 뚜렷하여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2. 코끼리열차로 공원을 둘러볼 수도 있고 트레킹코스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3. 3코스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
      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 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
      1. 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는 시화방조제를 건너 대부도로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한 60여 개의 음식점이 모여 있는 거리입니다.
      2. 대부도의 특성상 회와 조개구이 등의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많습니다.
      3. 해산물과 더불어 바지락칼국수가 유명합니다.
    1. 시화호조력발전소
    2. 승마체험
    3. 대부도 유리섬
    4.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1. 1코스시화호조력발전소
      시화호조력발전소
      1.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화호조력발전소는 연간 50만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합니다.
      2. 9m의 조수간만의 차가 발생하는 시화호는 국내 최적의 조력발전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조력발전소의 전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2코스승마체험
      승마체험
      1. 대부도의 베르아델승마클럽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누구나 쉽게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데, 골든돔 실내마장은 날씨와 상관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어서 사계절 스포츠로 각광받습니다.
      3. 야외 잔디마당을 따라 이어지는 외승코스에서는 대부도 해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3코스대부도 유리섬
      대부도 유리섬
      1. 베네치아 유리공예로 유명한 이탈리아 북부 도시 무라노를 꿈꾸는 유리섬은 2012년 43,000㎡ 규모의 넓은 공간에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유리공예 작품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리작가들의 제작시연, 유리 작품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4. 4코스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1.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은 탄도 입구에 위치한 안산어촌민속박물관 건너편에 있으며 탄도어촌계 어민이 직접 운영하는 43개소의 회센터와 1개소의 어판장이 있습니다.
      2.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 특히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 칼국수와 각종 해산물구이로 유명합니다.
    1. 화랑유원지
    2. 다문화음식거리
    3. 성호박물관
    4. 안산식물원
    5. 댕이골전통음식거리
    1. 1코스화랑유원지
      화랑유원지
      1.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화랑유원지에서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호수와 인공암벽등반장 그리고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도 미술관이 있어 안산의 다채로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족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2. 2코스다문화음식거리
      다문화음식거리
      1. 원곡동에 위치한 다문화음식거리는 외국인지 한국인지 착각이 들 정도로 외국 상점과 외국 식당이 즐비합니다.
      2.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90여 개 아시아권 식당뿐 아니라 아시아 마트가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음식과 물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
      3. 2009년에는 경기도로부터 ‘음식문화시범거리’로 지정됐습니다.
    3. 3코스성호박물관
      성호박물관
      1. 성호박물관은 실학의 대가 성호 이익 선생을 기리고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한 박물관입니다.
      2. 지난 2002년 5월에 개관했으며 성호공원 내 9,246m² 부지에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영상, 기획전시관, 수장고, 상설전시관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4. 4코스안산식물원
      안산식물원
      1. 경기도를 대표하는 안산식물원은 시민들의 정서 함양뿐 아니라 학생들의 자연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 열대식물원에서는 열대 식물, 야자나무 등을 볼 수 있고 중부전시관에서는 진경산수, 붓꽃 등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야생화를 볼 수 있습니다.
      3. 남부전시관에서는 습지식물, 식용식물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5코스댕이골전통음식거리
      댕이골전통음식거리
      1. 댕이골전통음식거리는 1990년대부터 전통음식 식당이 하나 둘씩 생겨나 지금의 음식거리로 발전하였습니다.
      2. 2005년 ‘도지정 음식문화시범거리’로 선정되면서 ‘댕이골’로 이름을 바꾸었고, 2010년에는 '음식특화거리'로 지정되어 친환경음식문화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