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관광명소

김홍도 축제안내

김홍도
김홍도축제 안내
  1. 주최/주관 안산시
  2. 개최기간 매년 10월중
  3. 개최장소 화랑유원지 일원
  4. 문의 031-481-3511(안산시 문화관광과)
  • 상세정보

    1. 안산을 대표하는 인물 가운데 가장 유명한 사람은 단연 단원 김홍도이다. 안산을 이루는 두 개의 구 이름 가운데 하나가 ‘단원구’일 정도이니 그만큼 자부심이 크고 상징성도 높다.
    2. 2018년 10월 화랑유원지에서 처음 막을 올린 안산 김홍도 축제는 무엇보다 안산 지역만의 고유한 특성을 모두 담아내 해를 거듭하며 성장하는 축제이다. 2023년에는 무려 15만명 이상이 김홍도 축제를 다녀갔다.
    3. 축제는 김홍도의 삶과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참여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풍속화를 재현한 ▲김홍도 마을에서는 ▲마당극 한판이 벌어지고, 그림 속 인물들이 살아가는 세계를 체험하고 엿볼 수 있다. 단원 김홍도의 삶과 예술작품을 현대의 기술과 접목하여 미디어아트로 구현해 낸 ▲거리로 나온 미술관과 ▲미디어 파사드는 전통 문화와 예술을 새로운 시각에서 재해석하여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일상에 영감을 불어넣는 축제의 백미이다. 또한 ▲김홍도 사생대회, ▲전통음식존, ▲풍류장터 등 지역자원과 연계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재미를 더한다.
    4. 안산을 대표하는 인물인 단원 김홍도가 지역을 상징하는 축제로 태어나고 다시 전 국민의 발길을 이끄는 이벤트로 거듭나는 모습에서 안산과 김홍도의 특별한 인연을 되새기게 될 것이다.
  • 행사장 오시는 길

    김홍도 축제 오시는 길
  • 제5회 김홍도 축제(2024) 프로그램 및 행사장 배치 상세 내용은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