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관광명소

안산갈대습지

안산갈대습지
안산갈대습지

자연의 회복력으로 되살아난 생태의 보고

  1. 위치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820-116
  2. 문의 안산갈대습지공원생태관 031-599-9400
  • 상세정보

    1. 안산갈대습지는 시화호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조성한 대규모 인공습지입니다. 이곳에 심은 수생 식물들과 갈대는 자연적인 정화 처리를 해내고 있습니다. 2002년 5월에 개장한 안산갈대습지는 인간이 의도하지 않은 고유의 생명을 품으면서 지금 저만의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공원으로 거듭나면서 생태 환경의 교육장 역할도 함께합니다.
    2. 안산갈대습지 안에는 2002년 이후부터 꾸준히 늘어난 여러 종류의 조류를 관찰할 수 있는 조류관찰대를 조성하였는데 이곳에서는 물고기를 사냥하는 왜가리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새를 관찰하려면 망원경 카메라와 조류도감, 필기구 등을 지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조류의 번식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수생식물과 갈대, 기타 식물들의 군락 역시 중요한 생태 환경 가운데 하나입니다. 생태연못을 끼고 도는 야생화 길을 걷다 보면 금계화와 해당화, 개망초를 볼 수 있습니다. 또 공원을 가로지르며 통과하는 나무다리 위에 서면 습지에 안긴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분명 운치 있는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