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관광명소

유리섬박물관

유리섬박물관
유리섬박물관

한국의 무라노를 꿈꾸는 유리공예의 천국

  1. 위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54
  2. 문의 032-885-6262
  3. 홈페이지 http://www.glassisland.co.kr
  • 상세정보

    1. 대부도 유리섬은 유리공예를 바탕으로 문화예술 작품 관람과 문화체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43,000m²의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베네치아 유리공예로 유명한 이탈리아 북부도시 ‘무라노’를 꿈꾸는 마음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드넓은 공간에 최고의 유리조형작가들의 예술혼이 담긴 환상적인 유리조형 작품과 아름다운 일몰, 서해갯벌이 장관으로 어우러집니다.
    2. 유리섬에는 즐길거리가 무척 다양합니다. ‘유리섬’이라는 정체성을 보여주는 유리섬박물관과 유리공예 시연장, 유리공예 체험장을 갖추고 있고 유리공예 외의 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맥아트미술관, 야외조각공원, 야외공연장 역시 예술의 갈증을 해소해줍니다. 대부도 유리섬에서는 램프워킹 체험, 블로잉 체험, 글라스페인팅 체험, 샌딩 체험, 와인병 시계만들기, 유리팔찌만들기와 같은 다양하고 신비로운 유리공예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이곳에서는 기원전 3000년 전부터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유리공예의 역사를 국내외 대중에게 소개하고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유리가 예술작품으로 탄생하는 제작과정을 보여줍니다. 또, 아직 생소한 유리 예술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투명하고 신비로운 유리작품으로 꾸며진 테마전시장과 유리작가 전시장에서는 수준 높은 유리조형 예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