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물홍보관

안산의 사랑 상록水

  • 안산의 자랑 상록水

    1. 1. 먹는물수질검사기관 운영
      우리시는 경기도 내에서 최초로 1997.12.16 환경부로부터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수질검사를 실시함으로서 시민들의 보건욕구를 충족하고 수돗물에 대한 강화된 자체수질검사 체계를 구축하여 먹는 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복하고 있습니다.
    2. 2. 종이팩수돗물『상록水』공급
      안산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2003년부터 정수처리된 수돗물을 PET병에 넣은 상록수를 생산하였고, 현재는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하여 종이팩으로 생산하여 공공기관 및 사회단체의 각종 행사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3. 3. 가정수돗물모니터제도 운영
      주민들의 수도행정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수도행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함과 동시에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으로서 안산시민 61명으로 구성되어 주5회이상 수돗물의 수질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4. 4. 수돗물평가위원회 운영
      상수도전문가, 시민단체, 시의원으로 구성된 10명의 수돗물평가위원은 수돗물에 대한 수질진단 및 수도행정 기술에 대한 자문 등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데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5. 5. 수돗물 품질인증제
      수돗물 품질인증제란 정수장에서 처리된 깨끗한 수돗물이 가정까지 그대로 공급될 수 있도록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수도배관 누수여부, 물탱크 청결여부, 수질검사 등을 실시하고 진단해드리는 행정서비스입니다.
    6. 6. 정수장 견학 실시
      관내 학생 및 시민들에게 수돗물 생산시설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물 사랑 의식을 고취시키고, 수돗물의 안전성을 홍보하여 친근한 상수도 이미지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