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1.5 (수)

많음 ℃ 많음
미세먼지 ㎍/m³

안산시

시정소식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5-11-03 조회수 21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덕인초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진행
등록부서 홍보담당관
주관부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급식지원팀
등록일 2025-11-03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단원구 덕인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76명과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전통 장 담그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 확대와 전통 식문화 계승을 위해 추진됐다. 교육이 진행된 덕인초등학교는 지난달부터 대부도 포도 등 관내 농산물을 학교 급식재료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교육은 김봉주 상록수된장마을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전통 식품의 필요성 ▲전통 식품 알아보기 ▲포도 고추장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재료는 건건동과 신길동 일대에서 재배된 콩, 고추, 보리쌀 등 지역 농산물을 사용했으며, 잔류농약 및 유전자변형식품(GMO)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참가자들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포도 고추장 담그기 체험을 진행하며 발효의 원리를 배우고, 로컬푸드가 지역경제와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담근 포도 고추장은 약 5개월간 숙성 과정을 거쳐 내년 학교급식 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범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교육이 학생과 학부모가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배우고, 동시에 지역농가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먹거리의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급식지원팀
팀장
김미연
031-481-2654
담당
정현석
031-481-331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