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절차
1차 One-stop처리
1666-1234
시민은 ARS서비스를 통해 상담사와 통화하여 상담사는 단순문의의경우 DB를 활용하여 One-stop처리를 해줍니다. 2차 이관이 필요한경우 공무원에게 이관합니다.
SMS, SNS(트위터, 페이스북)
시민은 상담App을 통해 상담사와 연결하여 상담사는 단순문의의경우 DB를 활용하여 One-stop처리를 해줍니다. 2차 이관이 필요한경우 공무원에게 이관합니다.
2차 이관
1666-1234
호이관
공무원
- 부서별 업무 담당자 연결요청
- DB가 없거나 난해한 질문 시
데이터 이관
공무원
- 담당자 부재 시
- 정책제안, 개선건의, 현장민원 (처리여부 사후관리 필요 건)
- 담당부서 업무 처리 후 처리결과 피드백 실시
SMS, SNS(트위터, 페이스북)
현장민원 부서 이관
공무원
- 현장 출동 및 처리
- 처리결과 답변 입력
그 후 상담사에게 민원 처리 여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