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2-08-12 조회수 62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선부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기관탐방
등록부서 선부1동
작성일 2022-08-12
내용

단원구노인복지관, 선부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자원 공유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춘임)는 지난 10일 지역특화사업인우리동네 기관 탐방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선부1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사회복지기관인 단원구노인복지관과 선부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기관의 자원을 공유하고, 공유한 자원을 이웃에게 연계하여 지역사회 자원연계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을 달성하고, 위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하였으며, 지난 68일에 단원구노인복지관 탐방을 시작으로 810일 선부종합사회복지관 탐방을 마쳤다.

김춘임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직접 상담을 하려고 해도 복지자원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안내가 어려웠는데, 이 사업을 통해 기관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황인득 단원구노인복지관장은 선부1동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협의체가 제대로 된 기능을 수행하려면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한데 단원구노인복지관이 네트워크로의 역할을 하게돼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남종수 선부종합사회복지관장은 선부1동을 위해 일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직접 만나서 반갑고, 내년에 30주년을 맞이하는 선부사회종합복지관과 앞으로도 30년 이상 꾸준히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해 나가길 바란다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