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의 개념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 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구민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표준, 제공방법 및 절차, 의견수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평가 등을 정해 공표하고, 실전을 구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수요자 중심의 복지 행정서비스 제공
- 1. 복지대상자의 급여를 적기에 적정하게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2. 복지대상자의 체계적인 변동관리를 통해 적정급여 제공 및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 복지만족도 향상을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통합조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4. 찾고 싶은 경로당이 되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5.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6. 결식우려 아동과 저소득층 노인이 양질의 식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7. 사무실내 상담전용 공간을 확보 ․ 운영하여 상담 민원인의 편의 및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명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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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자 및 장애인 급여 지원 | 사회복지팀 | 481-6211 | 481-6574 |
복지대상자 상담 및 신규 조사 | 통합조사팀 | 481-6218 | |
복지대상자 통합관리 및 적정급여 지원 | 통합관리팀 | 481-6224 | |
노인 및 아동복지 지원 | 가정복지팀 | 481-6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