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사이버민원실

민원행정분야

민원봉사행정 서비스 분야

민원행정분야

  • 민원실에 민원전용 컴퓨터(1대), 복사기(1대), FAX(1대), 무선인터넷 등을 설치하여 민원인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에 실내정원을 설치하여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대기민원인을 위한 휴게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 민원발급 ONE-STOP 통합창구를 운영하여 민원발급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즉시 해당부서로 전달하여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우리 구 소관이 아닌 민원이 접수된 때에는 즉시 소관부서로 이송하고 신청인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시 확인이 필요한 사항 중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은 담당공무원이 즉시 확인하여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 무인민원발급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관공서를 찾아야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야간 및 휴일의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를 적극 추진하여 더욱 책임있는 행정을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친절하게 처리하겠으며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
  • 직업소개소 및 담배소매인 지정, 석유판매소, 계량기 정기․수시검사 등 구민생활과 직결되는 부분의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지도관리 철저로 상거래 질서 확립 등 구민생활의 편리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가스 및 전기 사용시설 등 법정검사 및 사후관리 철저로 안전사고 위해요인을 제거하여 구민생활의 안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민원봉사과 민원팀
  • 전화번호 ☎ 031-481-6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