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8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고립 중‧장년 발굴‧지원 교육
등록부서 선부2동
작성일 2024-04-22
내용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고립 중‧장년 발굴‧지원 교육
2024년 지역특화사업 첫 시작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병석)은 안산시 2024년 지역특화사업 공모사업에 ‘함께하니, 홀로서니(홀로선이동)’ 라는 주제로 선정되어 첫 시작으로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강명수 간사를 강사로 초청해 ▲고립 중‧장년의 개념 ▲발굴과 지원을 위한 방안 ▲거부가구에 대한 지원방안 ▲방문상담 유의사항 ▲지사협의 역할 등 고립 중‧장년에 대한 발굴‧지원 교육을 진행했다.

‘함께하니, 홀로서니(홀로선이동)’는 사회적 고립 우려가 있는 중장년(50~64세)을 발굴하여 마을 거점을 활용한 ‘홀로서니’ 식당 운영과 협의체 위원과 동행하여 장보는 ‘나홀로구매’ 등 사업을 4월~12월 간 진행할 예정이다.

유병석 민간위원장은 “교육을 통해 고립 중‧장년의 개념과 지사협의 역할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지역사회 내 홀로사는 중‧장년의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이 예방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종원 선부2동장은 “최근 1인가구 증가와 함께 중‧장년의 고립 등 사회적 위험이 대두되는 시점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사협이 앞장서 주어 고맙다”며
“위기이웃과 함께하는 선부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