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3-06-07 조회수 42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와동, 찾아가는 ‘치매예방 체조교실’ 운영
등록부서 와동
작성일 2023-06-07
내용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어르신 치매 예방 위해 노력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와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교실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와동은 이날을 시작으로 6월 한 달 동안 매주 화·금요일 사랑방경로당에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치매예방 체조교실은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연계로 치매선별검사(CIST) 치매예방체조 교육 및 실습 홍보 물품 배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배운 대로 집에서도 따라 해 보겠다”, “덕분에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며 즐거웠다라며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교육들이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태균 와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찾아가는 보건 서비스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와동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동은 2019325일 단원구 제2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으며,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조기 검진 사업,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사업 등 치매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