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11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단원구 와동, 치매안심마을 주민주도형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5-07-09
내용
- 우리동네 마을건강사업일환으로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 -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와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우리동네 마을건강사업일환으로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해치매안심마을 주민주도형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78일부터 9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관내 등대 경로당과 사랑방경로당에서 각 4회씩 운영된다. ‘우리동네 마을건강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건강활동가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운영을 지원하는 주민주도형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치매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노후를 대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회차당 약 1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며 전문 운동강사의 지도 아래 치매예방 운동과 치매인식개선 교육, 말벗 활동 등을 경험하게 된다.

와동은 지난 20193월 치매안심마을 제2호로 지정된 이후 지역사회 기반의 치매예방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친화적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인지 기능 활성화 치매 위험 감소 치매 인식 개선 정서적 안정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이수애자 와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진정한 마을 중심의 건강 돌봄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