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이야기

작성일 2023-11-21 조회수 54
단원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단원구 공직자 대상 직장 힐링교육 실시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3-11-21
내용
- 단원구 공직자 사기진작을 통해 시민과 함께 행복한 단원구 조성 -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16~17일 양일 간 구청 및 동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단원! 직원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원의 사기진작을 돕고 활기찬 조직을 만들기 위한 ‘토닥토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현안 업무로 고생한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고 직장 내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시민과 함께 행복한 단원구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교육은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기존 직원과 신규자 맞춤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기존 직원들은 나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해보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나만의 향이 담긴 ‘향수 만들기 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감정 상태를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신규공직자들은 ‘빛나는 원동력, 캔버스 네온사인 만들기 교육’을 통해 힘들고 지칠 때 나를 지지하는 문구나 그림을 네온사인으로 제작하는 색다른 체험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직장 내 기본매너 익히기를 통해 직장 내 적응을 돕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시간은 안산시 시정 비전에 대한 이민근 안산시장의 강연과 신규발령부터 지금까지 느낀 공직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공직에 대한 책임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신규 공무원들은 “오랜만에 업무의 긴장에서 벗어나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처음 합격했을 때의 기쁨을 되새기게 하는 뜻깊은 교육이었다”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신규자의 성장이 공직을 발전하게 하는 밑거름인 만큼  어려운 점이 있으면 언제든 선배들이나 나에게 얘기하고 서로 소통하고 도와가며 안산시의 발전을 이끌어 주었으면 하고, 시민들에게 따뜻한 행정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