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3-03-21 조회수 39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부곡동, 화재없는 안전한 부곡동 만들기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3-03-21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부곡동 주민자치회는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만들기’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관내 주택건물(983개소)에 직접 방문해 공용소화기를 축광표지판과 함께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소화기 배부사업은 부곡동 주민자치회 등 8개 단체가 주관하고 제일컨트리클럽이 후원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부곡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의견을 수렴해 결정하고 그 실행까지 직접 진행한 주민자치사업이다.

부곡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우승)는 지난 2022년부터 부곡동이 다세대, 다가구 주택 특성상 소방시설이 부족한 지역임을 인식해 주민 스스로 화재안전 예방 및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자 ‘화재 없는 안전한 부곡동 마을 만들기 사업’을 진행해왔다.

강우승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스스로 화재 발생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춘근 부곡동장은 “소화기 배부로 안전관리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큰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부곡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