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 행정서비스헌장의 개념
-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 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구민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이란?
-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표준, 제공방법 및 절차, 의견수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평가 등을 정해 공표하고, 실전을 구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도시주택행정서비스 분야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1인허가에 대한 법정 처리기한 준수 및 건축물 사용승인 시 현장조사 대행자 삼진아웃제 운영 등을 통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건축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2건축물대장 기재변경, 전환, 합병, 말소 등의 민원신청이 있을 경우 신속한 업무처리 및 처리기간 단축으로 신뢰성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3농지를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하여 농업인의 경영안정과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4축산물 유통의 영업과 시설의 위생적인 관리 및 품질향상 도모를 위한 지도 점검으로 위생상의 위해를 방지하여 소비자를 보호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1어린이공원 및 녹지공간을 잘 정비하여 구민의 여가와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녹지조성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2친환경농업 실천을 통해 농약과 비료사용량을 줄여 토양오염을 방지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3가축의 전염성 질병 발생의 지속적인 방역, 예찰활동을 실시하여 축산 농가의 안정적인 양축기반 조성으로 농가 경영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투명한 건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시공 중인 공사장에 분쟁이 발생할 시 건축주, 민원인, 구청 간 조정 및 협의를 통하여 원만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인ㆍ허가 신청방식이 세움터 접수로 변경되면서 발생되는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고객의 요구사항이 불가능하거나 수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대안을 제시하여 고객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위반 건축물을 예방하고 철저히 단속하겠습니다.
- 1무단으로 건축 및 용도 변경하는 등의 위반건축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발생예방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행정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2상존하고 있는 위반건축물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관리를 실시하여 법질서 확립 및 준법의식을 함양하고 위반행위를 근절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