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5-04-15 조회수 20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본오3동 시립하은따복어린이집 원아는 환경지킴이로 임명받았습니다-1년간 모은 종이팩 41kg과 폐건전지 가지고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5-04-15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본오3동 시립하은따복어린이집 원아들이 재활용 캠페인에 참여해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집 교사와 원생들은 지난 1년간 모은 종이팩 41kg과 폐건전지 1kg을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져와 화장지 84롤로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산시는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지정 장소에 가져오면 화장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재활용 장려 정책을 운영중이다.

조경애 시립하은따복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게 되어 기쁘다”며 “교환 받은 화장지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안2차 노인정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지홍 본오3동장은 “직접 재활용에 참여한 어린이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이들이 실천한 환경사랑과 어르신을 위한 배려가 감동적이었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