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5-07-10 조회수 8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이동 행정복지센터, 취약계층 재난대피 자체 모의 훈련 실시-무더위를 이겨낸 재난대응 모의훈련 현장에서 구슬땀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5-07-10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이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옥란)는 2025년 7월 9일 오전, 풍수해 등 재난 발생 시 비상 대피가 가장 취약한 독거노인 등 반지하 거주자를 대상으로 자체 재난대피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관내에 지정된 3곳의 대피소(이동행정복지센터, 구룡체육관, 매화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해 대피 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자택에서 대피소까지 이동하는 전 과정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관내 취약계층 주민 16명과 대피 도우미 8명이 각 대피 구역별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실제 인명구호 대피 훈련뿐만 아니라, 이동식 물막이판과 워터댐 설치를 통한 수해방어 훈련도 함께 실시하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박옥란 이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시민과 재난담당자의 평상시 꾸준한 대피훈련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훈련에 대피 도우미로 적극 나서 주신 관내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훈련을 통해 안산시 상록구 이동 관내의 여름철 풍수해 등 재난 대비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