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산시(시장 이민근) 성포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수현)는 7월 9일 주공10단지 아파트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재능기부 및 국수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안산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2025년 공모사업 ‘마을만들기 르네상스’에 선정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경로당 회원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에 거주하시는 모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준비한 지역돌봄 활동으로, 전문 미용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국수 식사 및 떡과 과일 간식을 대접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도 경로당까지 찾아와 머리도 손질해주고 직접 만든 국수도 챙겨주니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수현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을, 돌봄이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작지만 의미있는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에 협력해주신 성포동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누리봄 봉사단, 머리하기좋은날, 그리고 후원에 힘써주신 ㈜스마트코리아피씨비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마을 공동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순덕 성포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해주시는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님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지역 돌봄 문화 확산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