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산시 상록구청(구청장 박종홍)은 매년 발생되는 지방세 체납액을 일소하고자
편리한 지방세 납부 편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체납자에게 지방세 체납내역 및 납부촉구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
또한 안산시 상록구와 단원구에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외국인 체류자들이 많은 관계로 한국어로만 홍보하기에 충분치 않아 수년 전부터 외국어로 번역한 납부 안내문을 후면에 삽입하여 납부촉구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납부촉구 안내문 후면에 모두 삽입하기가 불가능하여 외국인 체류자 순위가 높은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및 중화권(중국, 대만 등) 언어를 번역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이는 인근의 수원시, 시흥시, 화성시에서도 안산시와 여건이 비슷하여 유사한 방식으로 외국인 납세자에게 지방세 납부촉구 안내문을 발송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렇게 외국인에게 유용한 납부 홍보 제도를 일부 유튜버들이 명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지 않고 악의적으로 편집하여 마치 상록구청에서 중국어로만 번역한 납부촉구 안내문을 발송한 것처럼 조작하여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이는 사실과 다르며 악의적 유튜버보다는 안산시가 외국인에게 납부 홍보를 잘하고 있다는 긍정적 유튜브 뉴스가 더 많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이와 관련 상록구 관계자는 “외국인들이 세금 납부를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