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4-06-27 조회수 35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이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4-06-27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이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구룡체육관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총회는 주민자치회 주요 활동 사항을 보고하고, 2024년 이동 주민자치 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특히 주민총회 2부로 이동 화합 주민 노래자랑을 같이 진행해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총회에 앞서 10일부터 14일까지 실시된 사전투표(온·오프라인 병행)와 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합쳐 총 583명의 주민이 참여해 주민자치에 대한 이동 주민들의 열렬한 관심을 보여줬다.

총회 결과 주민들은 ▲자원사랑 쌈지꽃밭 조성 ▲식재료 및 반찬나눔 프로젝트
▲동서화합의 숲길 건강 걷기 프로그램 ▲자원순환마을만들기 ▲이동네 어울림 축제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로고젝트 설치 ▲구룡동산 정상 보행자 경사로 보강 7가지 사업을 2024년 이동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으로 선정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이동 주민자치회가 올해 새롭게 만든 이동 슬로건 ‘사계절 꽃이 피는 행복한 이동’을 기념하고,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총회에 참석한 주민 모두가 손현수막을 들어 파이팅을 외치고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로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오필선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의 가정에 축복과 건강이 함께하기를 기원드리며, ‘사계절 꽃이 피는 행복한 이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늘보다 내일이 더 성장하고 화합하는 공동체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최미연 이동장은 “오늘 주민총회 개최를 준비하며 노력하신 주민자치 위원님들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기 참여하신 여러분 모두가 이동의 주인으로 이동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가꾸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동이 모범적인 주민자치 동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