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7.1 (화)

흐림26 ℃ 흐림
미세먼지 ㎍/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5-06-18 조회수 17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성호장 재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등록부서 홍보담당관
주관부서 문화체육관광국 관광과 박물관팀
등록일 2025-06-18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성호박물관 대강당에서 안산의 대표인물이자 실학사상의 대표 성호 이익이 거주한 가옥 ‘성호장(星湖莊)’ 재현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성호장 재현을 위한 전반적인 구상에 대한 것으로, 허선영 안산대학교 교수를 중심으로 ▲고건축 ▲박물관 ▲문화유산 활용 등 5명의 전문가로 이뤄진 연구단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용역 수행을 위한 자문단으로는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향토사연구자, 주민자치위원, 안산미래연구원 연구위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에 대한 방향과 연구방법, 용역 일정 및 계획과 관련한 내용 공유와 자문위원들의 의견 교환의 자리가 이뤄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오는 7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8월 중순 최종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보고회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참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구체적 계획은 이후 성호박물관 누리집에 게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호박물관(031-481-257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허선영 교수는 “안산시가 성호장 재현 사업을 통해 ‘역사문화도시 안산’의 위상을 높이고,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고품질의 연구 결과물을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홍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성호 이익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하나의 관광자원이 될 수 있는 이번 연구용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문화체육관광국 관광과 박물관팀
팀장
문용아
031-481-3026
담당
권기현
031-481-257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