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7.11 (금)

맑음33 ℃ 맑음
미세먼지 ㎍/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5-07-10 조회수 10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協, 한도병원과 MOU 맺어
등록부서 홍보담당관
주관부서 복지국 복지정책과 지역복지팀
등록일 2025-07-10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협의회는 지난 9일 한도병원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연계 ▲복지·의료 분야 협력체계 구축 등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강화에 뜻을 모았다.

특히 한도병원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계한 시민들에게 ▲진료비 10% ▲건강검진비 20% ▲장례식장 사용료 30% 감면 등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성대영 한도병원 이사장과 고용남 한도병원장례식장 대표는 “민간 중심의 복지 네트워크와 의료기관이 손을 맞잡은 만큼 지역사회에 효과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병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협의회장은 “안산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힘써주신 한도병원 측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으로 의료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안전망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복지국 복지정책과 지역복지팀
팀장
황선애
031-481-2601
담당
이석희
031-481-292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