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지난 10일 석호공원 일대에서 ‘위풍당당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상록수보건소의 걷기 및 운동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4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걷기 습관을 장려하고, 일상 속 신체활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스트레칭을 통한 준비운동 ▲올바른 걷기자세 및 슬로우조깅 교육 ▲보물찾기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석호공원 내 걷기 코스를 걸으며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운동지도사의 교육 아래 마무리 운동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상록수보건소는 폭염특보가 발효된 점을 고려해 공원 내 그늘진 곳과 실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참여자의 건강 관리를 위해 얼음물과 시원한 음료 등을 비치해 안전한 캠페인 환경을 조성한 가운데 운영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더운 날씨였지만 밖에서 운동을 하니 상쾌한 기분”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개최됐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교육에서 건강한 걷기의 즐거움을 느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시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상록수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팀장
백해숙
031-481-5924
담당
김재희
031-481-5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