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맑음
10 ℃ 미세먼지 12㎍/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2-04-18 조회수 256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단원구, 전 구민 대상 디지털 교육 실시
등록부서 대변인
주관부서 단원구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2-04-18
내용 연말까지 매월 집근처 디지털배움터에서 무료 수강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기서)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디지털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누구나! 무료로! 쉽고 편한 디지털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매월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디지털 취약계층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소외받지 않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단원구청 IT정보센터, 복지관, 다문화 지원센터 등의 디지털배움터에서 실시되며, 앞으로도 구민이 쉽고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를 추가로 선정해 교육생의 편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배움터 별 교육과정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https://www.디지털배움터.kr)과 디지털 헬프데스크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매달 15일까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보화강사 인력, ICT 경력단절여성, 정보경진대회 수상자 등을 디지털 강사로 양성해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기서 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계층별·수준별로 필요한 맞춤교육으로 구민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취약계층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디지털 교육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단원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
김현미
031-481-6303
첨부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