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7.19 (토)

비26 ℃ 비
미세먼지 ㎍/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5-07-18 조회수 17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공업지역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마쳐
등록부서 홍보담당관
주관부서 도시주택국 도시계획과 도시계획팀
등록일 2025-07-18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공업지역 기본계획(안)’에 대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도시 공업지역의 관리 및 활성화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노후화된 공업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정비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 도시환경과의 조화를 도모하기 위해 수립된다. 대상 지역은 준공업지역 7개소와 일반공업지역 1개소 등 총 8개 지역(0.426㎢)이다.

공업지역기본계획(안)에는 ▲목표 및 전략 ▲산업육성 및 지원방안 ▲공업지역 유형 분류 ▲지원기반시설 계획 ▲건축물 용도 및 밀도 관리 방향 ▲환경관리 방안 ▲정비구역 지정 기본방향 등이 포함됐다. 시는 이번 계획을 통해 노후화된 공업지역의 정비와 산업구조 고도화를 동시에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날 시민과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 공청회에서는 계획 수립 배경과 주요 내용 설명, 도시계획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과 시민들의 질의응답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관계 전문가 토론에서는 공업지역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 재정 부담 및 인센티브 방안 등 조례 제정을 통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과 안산시의 특성을 반영한 기본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는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이후 관계부서 협의, 시의회 의견 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안으로 ‘공업지역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홍석효 도시주택국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공청회에 참석해 주신 시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공업지역의 혁신이 가장 중요한 만큼,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충실히 검토하고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도시주택국 도시계획과 도시계획팀
팀장
이광재
031-481-2375
담당
김현우
031-481-237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을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나, 출처표시, 변경금지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